어제 애플 아이맥 간단 리뷰를 올린 후 기본 하드디스크(320GB) 의 용량이 좀 작은듯 하여 1TB 짜리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분해기를 작성 하려고 사진도 찍었으나 인터넷 뒤져보니 벌써 몇 몇 아이맥 분해기가 올라와 있더군요.. 특히, 아래 링크한 사이트 에서는 배경지 까지 대고 찍어서 사진 품질고 좋고 해설도 잘 나와 있실레 제가 찍은 사진은 무시하고^^ 링크로 대체 합니다.

아래 이미지들은 제품 분해 전문 리뷰(쇼핑몰) 사이트 ??? 인 http://www.ifixit.com 에서 발췌한 이미지들 입니다.







패널 보호용 유리 덮개는 아이맥 바디에 자석을 이용해서 붙여 두었기 대문에 흡입 압착기를 이용해서 들어 올려야 합니다.





전면 배젤을 뜯어낼때 마이크 연결 단자를 뻬 주어야 합니다.



만약을 위한 쇼크 방지를 위해 배터리 까지 제거 하라는 충고..



LCD 패널과 연결된 데이터 케이블 제거.





302GB SATA 하드디스크와 스피커 제거





로직보드 제거




ODD 제거.. 인터페이스는 SATA 이고 LG 제품 이네요^^



패널과 연결된 인버터.. 고압의 전류가 흐르므로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는 위험 합니다.



전원공급장치.. 이것도 전원 연결된 상태에선 위험 합니다.



USB, Lan 등의 각종 입출력 포트와 Wi-Fi 모듈이 장착되어 있는 로직보드 입니다.



2.66GHz Intel Core 2 Duo 프로세서 스티커 제거하면 A/S 불가라고 적혀 있네요.. 그렇다면 본체는 저리 뜯어도 A/S 해 준다는 말 ??? ^^


7개의 비스로 스텐드를 고정 시킵니다.




이미지출처 : http://www.ifixit.com



Posted by TONYSTYL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naver.com BlogIcon 애플IBM 2010.11.19 09: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플 아이맥 배터리 저거 바이오스 배터리 아닌가요?. 사용자에게 편리하도록 납땜이 아닌 소켓 방식으로 장착하는 거요.

  2. 서경대A/S 2012.08.07 14: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ㅠㅠ 아이맥이 말썽을 부려서 피치 못해 분해해서 데이터를 옮겨야했는데

    분해도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분해 어찌하나 막막해 하던 참이었는데..

    유익한 정보 감사하고 복 많이받으세요